Level 에 올릴 수 있는 클래스
클래스를 선언하고, 클래스에 속하는 변수와 함수의 원형을 선언하는 용도의 파일.
클래스가 생성될 때 호출.
클래스 이름이랑 같음.
변수 set 해줌.
Actor 가 배치된 월드에서 게임이 시작되거나, Actor가 월드에 Spawn 되었을 때 한 번 호출됨.
게임 플레이 로직을 초기화 시키는데 사용됨.
매 프레임마다 한 번씩 호출.
DeltaTime 매개변수로 Tick 함수가 얼마 시간을 두고 다시 호출되었는지 측정이 가능하다.
Actor가 살아있는 동안 계속 호출됨.
게임 로직을 주로 여기서 처리.
게임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필요없다면 제거해주는 것이 좋음.
MyActor.h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Actor.h"
#include "MyActor.generated.h"
UCLASS()
class FIRSTCPP_API AMyActor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 Sets default values for this actor's properties
AMyActor();
protected:
// Called when the game starts or when spawn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ublic:
// Called every frame
virtual void Tick(float DeltaTime) override;
};
MyActor.cpp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MyActor.h"
// Sets default values
AMyActor::AMyActor()
{
// Set this acto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
// Called when the game starts or when spawned
void AMyActor::BeginPlay()
{
Super::BeginPlay();
}
// Called every frame
void AMyActo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Tick함수를 매프레임 호출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
로그찍는 방법
UE_LOG(LogTemp, Log, TEXT("Tick"));
(출처 : 베르의 게임개발 유튜브, https://youtu.be/DkJqLIpSvik?si=tjjMtwpYys_clVN2)
C++ 컴파일 과정 (1) | 2024.02.13 |
---|---|
변수 (1) | 2024.01.31 |
[안드로이드-코틀린] Adding a RecyclerView to your app (0) | 2021.07.16 |
[AndroidStudio-Kotlin] View Binding 뷰 바인딩 (0) | 2021.07.13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TIPS (0) | 2021.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