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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4.0 도넛 튜토리얼] Plate Modeling

디자인스터디/블렌더

by 도리(Dory) 2025. 6. 21.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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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 추가했던 접시는 사실 이런 모양이었다..!

나의 첫 3D 모델링은 귀여운 각접시가 되었다.ㅎㅎㅎ

 

블렌더 구루와 함께 접시 모델링 정답을 알아보도록 하쟝!

 

 

먼저 Add Mesh를 해서 접시의 기본틀이 될 메시를 추가해야하는데,

나는 Cylinder를 추가했었는데, 구루씨는 Circle을 선택했다...!🫢

 

Radius는 도넛을 담을 접시 크기에 맞게 0.12m 정도로 입력하고,

Vertices는 성능상 적게 쓰는 것이 좋지만, 가까이서 봐도 매끈한 Round여야 하므로 100으로 하였다.

 

Circle 추가

 

 

 

E > Z 로 Extrude 해주고

S 로 살짝 넓혀줘서 그릇의 형태를 만들고,

 

곡선이 필요한 세개의 원을 Edge만 선택해서 Ctrl+B(Bevel)로 움푹패인 부분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접시가 너무 flat하지 않게 Solidify Modifier를 추가해서 Thickness를 Apply해준다.

 

 

이렇게 맨 가장자리 볼록 매끄러운 부분을 만드려면,

바깥 원과 안쪽 원의 edges를 선택하고 Ctrl+B -> C(Clamp) 를 하면 된다.

 

 

이런 작업방식의 경우, 겹쳐져있는 Vertices가 있을 수 있으므로

 

A를 눌러서 모든 Vertices를 선택하고,

M을 눌러서 By Distance Merge 를 하면 2-300개의 Vertices를 줄일 수 있다.

 

그리고 Shade Smooth!!!

 

 

접시 두 가지를 모두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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