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ru 씨의 튜토리얼을 보고 따라한 결과..!
타란-----
딱 봐도 알 수 있듯이 모델링 결과가 너무 사진과 다르다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엔 한 번 스스로 접시를 다시 만들어보기로 했다.
모델링은 구루씨가 알려준대로 하고,
재질을 좀 더 살리고 싶어서 Texture Painting으로 들어갔는데,,
아니 접시 위를 칠하면 자꾸 밑에 부분이 칠해졌다..
결국 구루씨 디스코드에서 폭풍질문 후 답을 찾아냈다.
1. Show Overlays 아이콘 옆에 화살표를 누른다.
2. FACE ORIENTATION 설정을 켠다.
- 아무 반응 없으면 제대로 설정된 것
- 면이 빨간색이 되면 면의 방향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
확인 결과,,,
면의 방향이 잘못 설정되어 있었다.ㅜㅜㅜ
이 경우, 노멀 방향을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
Fixing Normals(노멀 방향 바로 잡기)
Again goto Edit mode
- Press A to select the whole model
- Press ALT N for the normal menu
- Press recalculate outside
- Alternatively you can use shift N
그 결과 텍스처 페인팅을 제대로 할 수 있었고,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다.
실제 사진과 꽤 비슷하게 모델링해서 너무 뿌듯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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