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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4.0 도넛 튜토리얼] 접시 모델링 다시 도전!!

디자인스터디/블렌더

by 도리(Dory) 2025. 6. 23.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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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ru 씨의 튜토리얼을 보고 따라한 결과..!

타란-----

 

 

딱 봐도 알 수 있듯이 모델링 결과가 너무 사진과 다르다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엔 한 번 스스로 접시를 다시 만들어보기로 했다.

 

모델링은 구루씨가 알려준대로 하고,

재질을 좀 더 살리고 싶어서 Texture Painting으로 들어갔는데,,

 

아니 접시 위를 칠하면 자꾸 밑에 부분이 칠해졌다..

 

 

 

결국 구루씨 디스코드에서 폭풍질문 후 답을 찾아냈다.

 

Face Orientation 확인하기!!!

1. Show Overlays 아이콘 옆에 화살표를 누른다.

2. FACE ORIENTATION 설정을 켠다.

- 아무 반응 없으면 제대로 설정된 것

- 면이 빨간색이 되면 면의 방향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

 

 

 

확인 결과,,,

 

면의 방향이 잘못 설정되어 있었다.ㅜㅜㅜ

 

이 경우, 노멀 방향을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

 

Fixing Normals(노멀 방향 바로 잡기)
Again goto Edit mode
- Press A to select the whole model
- Press ALT N for the normal menu
- Press recalculate outside 
  - Alternatively you can use shift N

 

 

그 결과 텍스처 페인팅을 제대로 할 수 있었고,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다.

실제 사진과 꽤 비슷하게 모델링해서 너무 뿌듯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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