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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4.0 도넛 튜토리얼] Animation & Rendering 그리고 최종결과물🤩

디자인스터디/블렌더

by 도리(Dory) 2025. 7. 8.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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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K를 누르면 KeyFrame이 추가된다.
  • Graph Editor 창에서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다.
  • 부모 자식을 활용하면, 부모 기준으로 자식을 Rotation하는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다.
  • Output 탭 > Format > Frame Rate를 조절할 수 있다.

 

2. Rendering

  • Cycles Rendering Engine
  • Render탭 > Sampling > Render > Max Samples 500 설정
    • 작은 값일수록 빠르게 랜더링되지만 잡티들이 생길 수 있음.
  • Denoise 체크 
  • Noise Threshold 체크 해제 -> 좋은 기능인데, Denoise랑 동시에 쓰면 잘 안됨.

 

Output탭

  • File Format : PNG or TIFF(Not movie format)

 

 

랜더링 전 체크 리스트

 

1. Face Orientation

  • Solid Display 선택 후, Viewport Overlays의 Face Orientation 체크해서 빨간면(wrong direnction faces)이 있는지 확인
  • A > Shift+N > Inside 체크  or  Ctrl + Shift + N

 

2. 랜더링되면 안되는 오브젝트 끄기

3. 여러 각도에서 보면서 겹치져 있는 오브젝트랑 떨어져 있는 오브젝트들 조정해주기

4. Lighting 조절

5. Exposure Range 확인

Render탭 > View Transform > False Color로 바꾸면 다음과 같이 노출정도를 표시해준다.

 

 

 

6. World>Surface 조절

Air, Dust, Ozone

 

7. Depth of Filed

  • 카메라 선택 > Depth of Field 체크
  • Focus On Object 설정 후 F Stop으로 초점 정도 조절

 

8. Motion Blur

Render Tab의 모션블러 체크하면 움직임이 좀 더 스무스해짐.

 

3. Make Video

블렌더에서 Video Editing 탭을 열고 시퀀스들을 추가해준 뒤, Render Animation을 하면 된다.

 

Frame Rate : 30fps

File Format : FFmpeg Video

Container : MPEG-4

Video Codec : H.264

Output Quality : Perceptually Lossless

 

 

 

완성된 애니메이션!!

도넛대장정 결과물><

 

 

6월 8일에 첫 시작을 했는데, 딱 7월 8일에 끝났다.

굉장히 뿌듯하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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