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와 방향을 갖는 물리량
주어진 벡터들에 스칼라를 곱하거나 벡터끼리의 합성에 의해 만들어지는 모든 벡터의 집합을 ‘벡터공간’이라고 한다.
벡터의 위치를 표시하고 싶어서 생김.
점을 마치 벡터의 동족처럼 취급함으로써 벡터공간을 확장한 것.
어파인공간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산이 가능하다.
1, 2는 벡터공간에서부터 가능한 연산이고, 3은 어파인공간에서 추가된 연산이다.
(출처 :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주우석 저, 한빛아카데미)
| 각도와 단위 (60분법 vs 호도법) (2) | 2024.02.01 |
|---|---|
| 행렬식 (0) | 2024.01.31 |
| 벡터의 내적과 외적 (0) | 2024.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