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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생명주기]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 차이점 비교!!

Tech/Unity 유니티

by 2024. 2. 10.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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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edUpdate

  • 일정 시간마다 호출(Default값은 1초에 50번 호출)
  • 물리 로직 관련을 이곳에서 처리
  • CPU 부하

 

Update

  • 1프레임에 1번 호출
    • FPS 값마다 다른 횟수로 호출됨
    • 게임은 주로 60FPS 가 목표이므로 1초에 60번 정도 호출됨.
  • 게임 로직 처리

 

LateUpdate

  • 게임 로직의 후처리
    • ex) 카메라 이동, UI 랜더링

 

 

유니티 생명주기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가 각각 어느 위치에 있는지 다음 생명주기 표를 통해 잘 살펴보자~!!!

Unity LifeCy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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