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니티에서 Input 값을 받을 때,
Input.GetAxis("Horizontal")
Input.GetAxisRaw("Horizontal")
의 두 가지 방식으로 받는다.
🧀 "Horizontal" 과 같은 string 값은 ProjectSettings의 Input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GetAxis 와 GetAxisRaw의 차이점을 설명하겠다!!
GetAxisRaw는 입력 그대로 날 것 그대로 받는다는 뜻이니까
왼쪽화살표 입력 -> -1
오른쪽 화살표 입력 -> 1
입력 없음 -> 0
으로 값을 변환한다.
근데 GetAxis는 Smooth한 float 값이 되도록 값을 조금 수정해준다.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는 것에 따라 -1...-0.9938....,-0.4.....,0,....,0.35.....,0.7892,.....1 이런식으로 연속된 실수값으로 값을 변환한다!
필요한 거로 골라쓰면 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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