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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nput (GetAxis, GetAxisRaw)

Tech/Unity 유니티

by 테크투아트 2024. 2. 10.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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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유니티에서 Input 값을 받을 때,

 

Input.GetAxis("Horizontal")

Input.GetAxisRaw("Horizontal")

 

의 두 가지 방식으로 받는다.

 

🧀 "Horizontal" 과 같은 string 값은 ProjectSettings의 Input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GetAxis 와 GetAxisRaw의 차이점을 설명하겠다!!

 

 

GetAxisRaw는 입력 그대로 날 것 그대로 받는다는 뜻이니까

왼쪽화살표 입력 -> -1

오른쪽 화살표 입력 -> 1

입력 없음 -> 0

 

으로 값을 변환한다.

 

근데 GetAxis는 Smooth한 float 값이 되도록 값을 조금 수정해준다.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는 것에 따라 -1...-0.9938....,-0.4.....,0,....,0.35.....,0.7892,.....1 이런식으로 연속된 실수값으로 값을 변환한다!

 

필요한 거로 골라쓰면 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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