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 시각적 효과를 과장하기 위해
[신경써야할 세가지]
|
Hierarchy > Effects > Particle System
Start Size : Original Size의 몇 배로 할건지
~ Shape 항목까지가 기본세팅 == 공장세팅
Shape~ == 파티클 하나하나의 세팅
한칸한칸 == 모듈 : 쓰고싶은 애들만 체크해서 골라쓰자.
- skill effect(스킬이펙트)
단시간, 초단위
ex ) 무기가 맞부딪혔을 때 나오는 효과
- Environment effect(환경이펙트)
ex ) 유저가 딱히 뭘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흙먼지, 바람, 비, 먼지
fire : 불 , Red
ice : 얼음, Blue
독 : 보라색, Margenta
Heal : Yellow
muzzleFlash 총구에서 나오는 효과
explosion 폭파
flame 폭파 후 번지는 화염
<Color over Lifetime 모듈세팅>
생애주기에 따라 색상이 바뀜.
전체 길이 : Life Time
위의 막대 : 투명도(alpha)
밑의 막대 : Color
기본 default 세팅 |
불 표현 |
|
1. Shader를 Particles/Standard Unlit으로 바꾼다.(스스로 빛나는 물체 --> unlit)
2. Blending Options
Particle에 많이 쓰는 렌더링 모드 : Additive, Subtractive
Additive : 겹치면 겹칠수록 밝아짐
3. Soft Particles
겹치는 부분을 부드럽게 빼줌
== Cross fade
땅쪽이 훨씬 부드럽게 빠짐
Material의 Rendering Mode
Opaque : 불투명
CutOut : 이분법
Fade : 투명해짐, 부드러움, 경계 사라짐
Transparent : 투명한데 경계를 남기는 것
Shader 의 무거운 정도는
select shader > Properties의 개수로 짐작한다.
Stats
FPS : VR PC (90), VR mobile(60), FPS게임(60)
Tris : 그려지는 triangle 개수
SetPass Calls : CPU가 그래픽카드에게 명령하는 횟수 (낮을수록 성능 좋음, 보통 500선에서 마무리, 1000넘기면 최적화 절대 못잡음)
쉐이더(Shader) 와 랜더링 파이프라인(Rendering Pipeline) (2) | 2024.01.18 |
---|---|
[유니티 꿀팁] 유니티가 에디터랑 연결이 안 될때 해결방법 (0) | 2021.10.23 |
Unity FPS 표시 (0) | 2021.10.08 |
Mac OS X 에서 Unity Plugins 빌드하기 (0) | 2021.03.18 |
유니티 - Post Processing (0) | 2020.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