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방법 : Package Manager > Packages: Unity Registry > Post Processing Install
사용 :
Hierarchy에 3d Object > Post-Process Volume 추가
Main Camera 컴포넌트에 Post-process Layer 추가
Bloom
Depth Of Field
아웃포커싱, 어딘가 시선을 붙잡아두고 싶을때
Focus Distance : 선명하게 보일 거리 설정
Aperture : 빛을 받아들이는 카메라 조리개, 급격하게, 부드럽게
Focal Length : 숫자가 작을수록 넓은 영역이 선명해짐
Color Grading
Saturation : 흑백, 빛 바랜 느낌(낮췄을때)
Chromatic, Grain, Vignette : 공포게임
Vignette : 테두리가 뿌옇게 보이는 효과(VR은 적용안됨)
Lens Distortion
볼록렌즈 느낌
Motion Blur
움직임이 있을 때 블러처리
속도에 따라 빠른 대상에게 블러처리가 많이 됨
Screen Space Refelction
VR TIP
project setting > Quality > Vsync Count 를 해제
Vsync Count : 무조건 전체화면을 일정시간마다 한 번 업데이트 해줌, 그러나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나올 수 있음.
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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