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 Post Processing

Tech/Unity 유니티

by 2020. 11. 13. 11:12

본문

Post Processing

 

설치 방법 : Package Manager > Packages: Unity Registry > Post Processing Install

사용 :

Hierarchy에 3d Object > Post-Process Volume 추가

Main Camera 컴포넌트에 Post-process Layer 추가

 

 

Bloom

 

Bloom 효과 적용

 

 

Depth Of Field

 

아웃포커싱, 어딘가 시선을 붙잡아두고 싶을때

Focus Distance : 선명하게 보일 거리 설정

Aperture : 빛을 받아들이는 카메라 조리개, 급격하게, 부드럽게

Focal Length :  숫자가 작을수록 넓은 영역이 선명해짐

 

Focus Distance를 멀리주고, Focal Length를 높여서 불에만 초점이 가도록 만듦

 

 

다시 컨테이너에 초점이 가도록 만듦

 

Color Grading

Saturation : 흑백, 빛 바랜 느낌(낮췄을때)

 

 

 

Chromatic, Grain, Vignette : 공포게임

Vignette : 테두리가 뿌옇게 보이는 효과(VR은 적용안됨)

 

 

Lens Distortion

볼록렌즈 느낌

 

 

 

Motion Blur

움직임이 있을 때 블러처리

속도에 따라 빠른 대상에게 블러처리가 많이 됨

 

 

 

Screen Space Refelction

 

반사되는 재질의 Smoothness를 높여주고, 물에 물체를 비추고 싶을때

 

 

VR TIP

project setting > Quality > Vsync Count 를 해제

Vsync Count : 무조건 전체화면을 일정시간마다 한 번 업데이트 해줌, 그러나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나올 수 있음.

VE

VR tearing 현상

관련글 더보기